하지정맥류는 다리의 정맥에서 원활한 혈액 순환이 이루어지지 않아 발생하는 질환으로, 혈관 내 혈류 정체로 인해 다양한 불편한 증상을 유발합니다. 다리의 불편감이나 통증이 대표적인 증상이지만, 단순히 휴식이나 스트레칭으로 해소되지 않고 지속된다면 의심해 보고 역곡혈관외과에서 검진받아봐야 합니다. 하지정맥류가 주로 노년층이나 여성, 가족력이 있는 사람들에게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외에도 노화로 인한 혈관 벽 약화, 장시간 앉아있는 자세, 운동 부족, 비만 등의 다양한 원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해 발생합니다. 그리고 하지정맥류 증상이 있는 분이 뜨거운 사우나나 찜질을 할 경우 혈관을 더욱 확장시켜 정맥 탄력을 떨어트려 증상이 악화되기도 합니다. 보통 다리에 혈관이 울퉁불퉁 보여 알아차리게 되지만 잠..
구로정맥류는 정맥 내 판막의 손상으로 다리로 내려온 혈액이 역류해 심장으로 올라가지 못하고 정체되면서 생기는 질환입니다. 정상적으로 순환하지 못하는 혈액이 역류해 고이면 혈관 압력이 높아져 혈관이 부풀게 되는데, 이때문에 다리에 혈관이 울퉁불퉁 튀어나오게 됩니다. 하지정맥류 초기에는 다리 피곤함, 부종, 다리저림 등으로 육안으로 드러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초기증상은 좀 오래 걷거나 피곤한 경우에 많이 나타나며, 쉬거나 회복시간을 갖게되면 증상이 완화되므로 가볍게 여기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진행성 질환인 구로정맥류는 한 번 발생하면 저절로 나아지지 않습니다. 그리고 잠복성 하지정맥류인 경우 육안으로 드러나는 증상이 없어 치료시기를 놓치게 됩니다. 이렇게 초기 치료시기를 놓쳐..
장시간 같은 자세로 있다 보면 허리에 부담이 가중되며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아서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장시간 앉아서 생활하는 습관은 영등포하지정맥류의 주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하지정맥류는 다리에 있는 판막이 손상되어 나타나는 질환을 말합니다. 심장으로 되돌아가지 못하고 하체 쪽으로 역류한 혈액이 피부밑 정맥의 압력을 높이고 정맥혈관 벽이 약해지거나, 혈관 안의 판막 기능이 저하되면서 정맥이 확장되고 늘어나 다양한 증상을 유발합니다. 대표적인 영등포하지정맥류의 증상으로는 열감, 부종, 경련, 통증, 가려움증, 무거움, 피로감, 수족냉증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들은 하지정맥류의 전형적인 증상이지만, 혈관이 육안으로 확인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잠복성 하지정맥류인 경우 혈..